여의도한강공원은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으로 접근성이 좋아 직장인과 일반시민들이 즐겨 찾는 명소이자 봄꽃축제, 세계불꽃축제, 각종 공연 및 마라톤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져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휴식공간입니다. 또한 밤섬, 여의도 샛강 등이 비교적 자연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생태학습장 및 자연친화형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대중교통: 20분
자동차: 10분
국회의사당은 국회의원들이 국정을 논의하는 장소로, 본회의장과 위원회 회의실을 비롯하여 의장공관, 의원회관, 경비대건물, 차량정비고 등 다양한 국회기관의 건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국회의사당에서는 본회의장 참관, 국회 체험, 어린이박물관 관람 등을 예약하여 국회의 역할과 기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의사당대로 1대중교통: 20분
자동차: 5분
문래창작촌은 철공소의 레트로한 감성과 예술가들의 세련된 감각이 공존하는 이색 골목으로, 갤러리와 극장에서는 1년 내내 다양한 전시와 공연이 펼쳐집니다. 또한, 다양한 카페와 음식점들과 오랜 골목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가맥집 같은 특별한 장소가 공존하여 문래 창작촌만의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도림로128가길 13-8대중교통: 16분
도보: 25분
타임스퀘어는 상업•업무•문화•레저가 어우러진 새로운 도시형 엔터테인먼트 문화공간으로서, 서남권 최대 규모의 신세계백화점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영화관, 실내 동물원, 대형마트, 패션브랜드, 명품점 등 다양한 매장과 더불어 옥상공원과 생태공원도 조성되어 있어, 쾌적한 문화생활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애니멀 테마파크 주렁주렁 영등포점은 타임스퀘어 4층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영중로 15 타임스퀘어대중교통: 10분
도보: 20분
양화대교 중간에 위치한 선유도공원은 과거의 정수장 건축구조물을 재활용하여 국내 최초로 조성된 환경재생 생태공원입니다. 선유도일대 부지에 기존 건물과 어우러진 수질정화원, 녹색기둥의 정원, 수생식물원, 시간의 정원 등 다양한 정원의 수생식물과 생태숲을 감상할 수 있고, 이야기관과 선유정 등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의 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선유로 343대중교통: 25분
자동차: 15분
임진왜란 시기 광화문이 화재로 소실된 후에도 광화문 앞길은 육조거리로, 궐외각사들이 모여 있는 중심 관청가였고, 2008년 고증을 통한 제대로 된 광화문의 복원과 함께 광화문 앞길은 장소의 의미와 기능에 맞게 처음으로 광장의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현재 광화문 광장은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열리며 대한민국의 역사 문화중심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175 세종이야기대중교통: 30분
자동차: 25분
경복궁은 5대궁인 경희궁, 덕수궁, 창경궁, 창덕궁 중 가장 큰 궁궐로 조선 왕조의 주요 궁궐 역할을 했으며 '새 왕조가 큰 복을 누려 번영할 것'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경복궁은 조선 왕조 최고의 궁궐인 만큼 크기가 매우 넓고, 관광 동선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우리궁궐지킴이의 해설을 통해 자세한 관람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종로구 사직로 161 경복궁대중교통: 35분
자동차: 30분
젊음의 거리라고 불리는 홍대 거리에는 패션, 뷰티 등 종류를 불문한 수많은 매장이 즐비하며, 전국에서 모이는 각양각색의 버스커들로 매일 밤이면 떠들썩해지는 곳입니다. 또한, 홍대 거리에는 세련되고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나는 가게들과 개성 넘치는 카페, 푸르게 펼쳐진 경의선 숲길 등 매력적인 장소들이 있습니다.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대중교통: 30분
자동차: 20분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 위치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 여성 건축가로서는 최초로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자하 하디드(Zaha Hadid)가 설계한 세계 최대 규모의 3차원 비정형 건축물입니다. 현재 DDP는 세계 최초 신제품과 패션 트렌드를 알리고, 새로운 전시를 통해 지식을 공유하며, 다양한 디자인 체험이 가능한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중구 을지로 281대중교통: 40분
자동차: 35분